관리 메뉴

Macga:1980

PS3 2500 그란투리스모 한정판 커펌(CFW) REBUG 4.82 설치기 본문

PS3 2500 그란투리스모 한정판 커펌(CFW) REBUG 4.82 설치기

>게임 맥가 2018. 8. 24. 15:30

PS3 2500 그란투리스모 한정판 커펌(CFW) REBUG 4.82 설치기PS3 2500 그란투리스모 한정판 커펌(CFW) REBUG 4.82 설치기


과거 처분했던 PS3 GT5 티타늄블루 한정판입니다. 커펌이 가능한 최종기기로 지난번에 팔고나서 엄청 후회한 기억이... 암튼 최근 중고나라에 어떤분이 A급 상품을 괜찮은 가격에 판매중이길래 구매했습니다. 플삼이가 끝물이기도 하고 갖고 있는 타이틀 전부를 덤프떠서 소장하고픈 마음에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하드웨어 형태의 다운그레이드가 아닌 소프트웨어로 펌웨어를 다운그레이드도 가능해졌고, 해당 제품이 이미 REBUG이 올라가 있는 상태라 큰 작업이 필요없긴 했습니다.



겉포장도 나름 깔금하다 생각했는데 속 포장상태도 나름 마음에 듭니다.



그란투리스모5는 밀봉상태네요! 이미 지겨울만큼 플레이한 상태라 이건 뜯을일이 없을 듯.



오래간만에 잡아보는 파란색 듀얼쇼크3, 반가워 ㅠㅠ



이정도면 훌륭합니다. 가격대비 잘 구매한듯 하네요. 역시 중고나라 잠복한 보람이 있습니다.



USB를 FAT32 포맷하고 필요한 파일들 다운받아 최신 커펌 상태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리벅, 아이리스매니저 등등의 필수 툴들을 설치했습니다. 라이트하게 사용할거기 때문에 이거저거 많이 설치는 안했습니다. 해당 기기는 2500번의 해외 제품이길래 리전 변경을 위해 REBUG는 4.82 DEX 셋팅했습니다. 이후 디버그 모드에서 리전을 한국으로 변경해 완료.

갖고 있던 게임 중 해당 기기 리전을 따라가는 게임들이 있어서 한글 출력을 위해 기기 리전을 한국으로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잘 설치되었습니다. ^^



셋팅 마무리~ 이제 하드를 구매하고 게임들을 모두 집어넣는 일만 남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