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acga:1980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추천 사이트 정리 1탄 본문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추천 사이트 정리 1탄

>정보 맥가 2016. 10. 13. 14:21


소셜매트릭스 - http://insight.some.co.kr/

소셜매트릭스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등 SNS서비스의 관련 정보나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개인적으로 느끼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소셜 인사이트 부분인데요. 원하는 키워드를 통해 연관검색어와 탐색추이, 여론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무료로 제공되는 정보의 양이 다르긴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정보만 이용해도 검색이 잘 되는 글을 쓰기에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검색광고 - http://searchad.naver.com/

네이버에 광고를 노출하기 위한 광고주 페이지입니다. 우리가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바로 키워드 도구입니다.

위에 언급한 소셜매트릭스와 약간 비슷하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뭔가 네이버 검색에 치중한 더 심도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월간검색수, 경쟁정도, 클릭수등을 알아보면 요즘의 트랜드와 어떤 키워드들로 제목을 작성하고 글을 써나가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개인광고주로 가입하면 활용이 가능합니다.



프리픽(Freepik) - http://www.freepik.com/


해외의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꽤나 많이 알려진 사이트이며 블로거보단 웹 혹은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더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대부분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이미지들이며 벡터, 아이콘, 사진, PSD등 다양한 형태의 포맷으로 이루어진 무료 이미지들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Pixabay) - https://pixabay.com/


사진에 좀 더 집중한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위의 프리픽에서 찾지 못한 사진들은 대부분 이곳에서 충당할 수 있습니다. 약 76만장 정도의 이미지를 저작권,상업성들의 걱정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 유저들에게 꽤 알려진 뒤로부터는 국내 이미지들도 꽤 보이는듯 합니다. 이용중인 SNS를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 http://analytics.naver.com/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분석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비슷한 형태의 통계서비스를 제공받겠지만 다음의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꾸려가시는분들에게는 꽤나 활용도가 좋은 통계툴입니다. 애드센스를 적용하듯 코드 몇줄만 HTML 스킨에 추가하면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어려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다음 다룸 - http://ui.daum.net/


1탄의 끝으로 HTML와 CSS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다룸은 다음에서 제공하는 웹표준 가이드 사이트로 각종 HTML소스와 CSS예제들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네이버에서도 비슷하게 NULI 라는 사이트를 운영중이니 함께 보면 좋을듯합니다. 블로그 스킨이나 위젯을 수정/적용하면서 조금씩 보다보면 어느덧 웹퍼블리셔가 되어있을지도요. 


-


추가ㆍ수정될 수 있으며 곧 2탄 정리해서 오겠습니다. 공유 댓글 많이많이 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