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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6/10/25 (2)
Macga:1980
2011년 구매해서 아직까지 잘 쓰고있는 벡터매직입니다. 플래시나 일러스트레이터에 트레이스등 비슷한 기능들이 내장되어있으나 변환 퀄리티가 현저히 떨어지고 과도하게 많은 패스를 생성해 용량을 늘린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일러보단 포토샵을 주로 활용하며 패스보단 드로잉을 우선시 하던 저라 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늘 그랬듯이 지도를 한장 그려봤습니다. 포토샵에서 대충 쓱쓱 그립니다. 왠만큼 작은 이미지가 아니라면 벡터매직에서 충분히 변환이 가능합니다. 단 그라디언트가 들어가면 좀 골치아파지겠지요. 좋은 품질을 얻으려면 명도차도 많이 두시는게 좋습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Next만 계속 누르다보면 어느새 비트맵이미지가 벡터화 되어있습니다. 패스도 딱 필요한 부분만 생성되어 깔끔합니다. 이..
과거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다시 정리해서 올립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닫아둔 상태거든요. 3DS MAX는 예전에 취미로 공부했던터라 꽤나 시간이 지난 튜토리얼 일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어떻게 뽑아내는지 잘 몰라요. Zbrush에서 바로 추출할려나? 암튼 이런 방식도 있었구나 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은 3dsmax에서 로우폴리곤 작업을 완료해주세요. 지브러시로 넘겨서 스컬프팅을 문제없이 진행하려면 폴리곤은 삼각형태가 아닌 사각형태 위주로 모델링을 해주셔야합니다. 자 이제 언렙을 해줄 차례입니다. 어차피 RTT를 이용해 노말맵을 추출하기 때문에 언렙 작업이 우선적으로 진행되어야하는것은 아니지만 미리미리해주는게 좋아요. 언렙까지 모두 끝낸 로우폴리곤은 .OBJ로 익스포트하여 지브러시로 가져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