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acga:1980

[PS VITA] 비타판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FC 에볼루션을 플레이 중입니다. 본문

[PS VITA] 비타판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FC 에볼루션을 플레이 중입니다.

>게임 맥가 2016. 10. 11. 13:16

[PS VITA] 비타판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FC 에볼루션[PS VITA] 비타판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FC 에볼루션


뒤늦게 비타판 영웅전설 하늘의궤적 FC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과거 PC판, PSP판이 등장했을때도 미뤄뒀다가 비타판으로 나오면서 구매해야지 생각만 하고있다가 최근에 구매했네요. 이로써 집에 있는 대부분의 타이틀이 팔콤 게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스시리즈만 구매하면 될듯해요. 



비타용으로 하늘의궤적보다 먼저 출시된 섬의궤적보다 확실히 올드한 느낌이 납니다. 섬궤를 먼저 플레이하신 분들은 하늘의 궤적을 보고 조금 실망하실수도... 쿼터뷰 시점의 택틱스식 스테이지를 보는듯한 전투방식은 영웅전설 시리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면이지요.



이번 하궤에서 돌아다닐 맵이네요. 영웅전설 시리즈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유격사.

의남매인 주인공이 초보 유격사에서 진정한 유격사로 거듭나는 이야기입니다.

결국 플레이를 하다보면 섬궤랑 비슷한 흐름으로 진행됩니다.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방식이며, 중간중간 NPC를 호의하는등 다양한 미션들로 게임의 단조로움을 잘 풀어가지만... 많은 대사량과 반복적인 전투로 지루해질 수 도 있습니다.



2.5D방식의 모델링으로 다양한 연출이 어려운 점을 고려, 잘 그려진 일러스트 이미지들로 이벤트신을 꾸려갑니다.



물론 실제 게임화면에서도 다양한 볼거리들이 제공되긴해요.



즐거워 보이나요? 아직 잘 모르겠어요.

하늘의 궤적 FC 후속편은 아직도 감감 무소식이고...

저처럼 가가브 트릴로지 (영웅전설 3,4,5)를 최고로 치는 올드비는 지금의 영웅전설이 조금 아쉬울 뿐입니다.


ps.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로 블로그 스킨을 교체하고 전체글 재발행했습니다.

관심댓글, 이웃추가 대환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