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acga:1980

[무료 어플 추천] 모바일 미니 술 게임 '팝게임' 오픈했습니다. 본문

[무료 어플 추천] 모바일 미니 술 게임 '팝게임' 오픈했습니다.

>게임 맥가 2019. 10. 29. 16:23

마셔라! 마셔라! 회사 작은 프로젝트로 간단하게 술자리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술 게임을 스토어에 출시했습니다. 프로젝트 기간이 많지 않았고 이래저래 우여곡절도 많았는데요. 생각보다는 합이 잘 맞는 TF팀이었터라 재미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엄청~ 재미있지는 않으니 술자리 또는 각종 모임 내기에서 친구, 동료들과 간단하게 즐겨주세요.

*랜덤인 벌칙은 19금 수준이라 필요한 때만 적용해서 사용해주세요.

만들어둔 캐릭터들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우선 출시한 미니게임 모음 - 팝게임

HTML5와 캔버스, Phaser3, 자바스크립트등을 사용하고 회사에 함께 근무중인 리액트 개발자가 리액트 네이티브로 마무리해줬습니다. 독창적인 게임이 따로 있진 않지만 나름 스터디 삼아 작업했습니다. 추가 게임 업데이트 계획이 있고 소켓통신을 활용한 다양한 멀티게임도 구상중이니 댓글로 의견주시면 차후 업데이트때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가입없이 누구나 플레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따로 업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했습니다. 닉네임과 성별만 입력하면 방을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따로 입장 가능한 인원제한을 두지않고 여러명이 게임에 입장해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 대한민국 국민은 다 아는 두더지게임

누구나 아는 두더지게임부터 순서대로 누르기, 소주 병 돌리기 등 익숙한 게임 6종을 이번 버전에 적용했습니다. 간단한 게임들이라 클라이언트 용량도 크지 않아요!

카카오 초대 기능으로 함께 있지 않아도 초대 가능!

멀리 있는 친구와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가까이 있을땐 QR코드를 찍어서 방에 입장하도록 해두었습니다. 차후 팀전 기능 추가하고 멀리있는 팀들과 경쟁하는 시스템도 마련할 계획에 있습니다.

문제의 벌칙화면, 스토어 등록 등급에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스토어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벌칙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랜덤하게 출력되는 벌칙이라 19금 스러운 요소가 있어서 함께하는 팀원들과 고민 많이 했네요. 절대적인 벌칙이 아니라 그냥 술먹기로 대체해도 되고 이런저런 다양한 벌칙을 각자가 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일단은 이대로 진행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스토어에 다운 및 플레이 부탁드릴께요. 평점도 꼭 부탁드립니다!

스토어에서 다운받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