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acga:1980

컴투스, 돌아온 액션 퍼즐 패밀리 (구, 아쿠의 퍼즐 패밀리) 학교에 가다! 본문

컴투스, 돌아온 액션 퍼즐 패밀리 (구, 아쿠의 퍼즐 패밀리) 학교에 가다!

>게임 쭌유리 2013. 12. 19. 00:03

 

컴투스, 돌아온 액션 퍼즐 패밀리 (구, 아쿠의 퍼즐 패밀리) 학교에 가다!

요즘, 한창 대세인 ' 돌아온 액션 퍼즐 패밀리', 학교에가다!

돌아온 액션 퍼즐 패밀리는 예전 '아쿠의 퍼즐 패밀리'의 리뉴얼 버젼이다.

해당 게임은,  <삐끼의 고향방문> <아쿠의 치매예방> <할배의 길찾기>

<삼촌의 니편내편> <눈사라미의 칠칠칠땡> <조카의뿅뿅뿅> <엄마의 삼단정리> <칭칭이의 찰떡궁합>

<카카오의 뽀샤뽀샤> <외삼촌의 왕상하이> <막내의 차곡차곡> <아가의미아찾기> 로, 구성되어있다.

다만.. 현재는! 이란점!!

내 생각엔.. 계속 미니 게임이 추가 되는 게임이라는게 특유의 장점이자 질리지 않는 이유인것 같다.

 

게임방식을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삐끼의 고향방문> <아쿠의 치매예방>

삐끼의 고향방문은, 앞에 나타나는 행성?! 장애물을피해 전진하면 되는 게임이다.

천천히 시작해서 점점 빨라지며 갈수록 여러가지 행성과 색상으로 점점 어려워 진다. ㅠ-ㅠ

아쿠의 치매 예방은, 사진에서 처럼 카드를 보여주고 다시 곰돌이 모양 회색 카드로 뒤집혀 가려지는 게임.

카드 위치를 기억해서 터치해주는 방식으로.  비슷한 색상과 모양. 여러가지 카드가 나오면 아주많이 헷갈린다는거.. ㅠㅠ

<할배의 길찾기> <삼촌의 니편내편>

할배의 길찾기는, 같은모양의 아이콘끼리 연결해 주는게임.

다만.. 진행할수록 아이콘이 많아지고, 돌아가야 하는길이 생기면.. 약간씩 헷갈려 바로 연결이 어렵다.

삼촌의 니편내편은 해당 캐릭터가 서있는 방향으로 이동시켜주는 게임. 초창기엔 2마리에서 4마리로 캐릭터가

많아져 나름 수월? 했으나... 현재는 6마리가 등장해서 더 어려워진 게임.

 

 <눈사라미의 칠칠칠땡> <조카의뿅뿅뿅>

눈사라미의 칠칠칠땡은, 같은숫자 7+7, 또 77+77로 선택해 별을 생성해서 별끼리 터치 해 주면 되는게임..

이게임은 아주 단순한데.. 다만 시간이 짧게 느껴지는 것 같다.

조카의 뿅뿅뿅은 기존에 히트를 쳤던 캔디팡처럼 3개이상 모여있는 블럭을 터치해서 터트려주는 게임!

<엄마의 삼단정리> <칭칭이의 찰떡궁합>

엄마의 삼단정리는, 세로로 3개 같은색 블럭을 연결해주는 게임.

그냥 좌우로 움직여 이동시켜주면 되지만. 블럭 색상 수가 많아지면 이동이 쉽지 않아 빠른 손놀림을 요하는 게임이다!

칭칭이의 찰떡궁합은, 같은색상에 찰떡을 던져 터트려 주는게임. 

기본 게임에 익숙해서 3개이상 연결해야 하는걸로 착각하기 쉽지만, 2개만 붙여줘도 터져 사라지게 된다.   

<카카오의 뽀샤뽀샤> <외삼촌의 왕상하이>

카카오의 뽀샤뽀샤는, 조카의 뿅뿅뿅과 동일한 방식!

다만, 해당게임은 3개의 블럭이 아닌, 2개의 블럭만 붙어 있으면 블럭이 사라지게 된다!

외삼촌의 왕상하이는 같은색상 블럭을 터치 해주면 되는데, 마작같이.. 막혀있는 블럭은 연결이 불가하다.

잘보고, 아래 연결되는 색상을 먼저 터트려 위에 올려져 있는 블럭이 아래로 내려와 색상이 맞게되면

함께 사라지니 그 방법을 노려 보는것도 좋은것 같다! 

<막내의 차곡차곡> <아가의미아찾기>

막내의 차곡차곡은, 아래색상부터 위로 색상을 터치해서 쌓아 올리는 게임.

내가 젤 좋아하는 게임이기도 하다!ㅎㅎ 빨리빨리 해서 폭탄을 써 시간을 연장하는게 중요하다.

아가의 마아찾기는, 처음에 어떻게 하는건지 헷갈려 했던 게임으로 기억된다.

고양이..? 곰돌이..? 호랑이..? 병아리...ㅡ,.ㅡ? 여튼! ㅎ 한번 터치하면 모자색상으로 얼굴이 바뀌게 된다.

일렬로 같은 색상으로 변경해주면 사라지게 되는 게임이다.

처음엔 뭔지 몰라 터치한채로 막~~ 돌렸던.. 그런데! 그래도 고득점을 얻었었다. ㅎㅎ

(참고로, 우리언니도 터치한 채로 액정을 문질문질 했다는거.ㅎㅎㅎㅎ 어떻게 하는거지? 라며..ㅎㅎㅎ) 

 

이상.. 현재까지 나온 돌아온 액션퍼즐 패밀리 게임종류..

난, 막내의 차곡차곡, 아가의 미아찾기. 할배의 길찾기, 삼촌의 니편내편,

삐끼의 고향방문, 아쿠의 치매예방을 주로 하고.. 재밌어 한다!ㅎ

게임 종류도 많아서 본인 취향대로 즐기면 될듯하다!!

왜?! 총합점수는.. 제일 높은 점수의 게임 5개만 합산되기 때문에!!ㅎ

 

미니 게임을 즐기는 게임이 기존에 없었던건 아니지만..

이 게임이 인기를 끌고.. 대박이 난 이유는.. 물론 게임도 재밌긴 하지만..

한국사람의.. 학연과 지연을 중시 하는 마음을 노린 점 인것 같다..

학교에가다! 라는 소제목처럼 내가 다녔던 학교에 입학해서 게임을 진행하고, 개인랭킹으로도 경쟁하지만,

학교간의 경쟁이 정말 치열하다는거..

 1등을하면, 전학생 캐릭터를 준다거나..(곧 떠난다지만?!ㅎ) 학생수 많은곳은 피자를 준다거나의 이벤트도 하고..

얼마전엔.. 이슈가 됐던? 방산고등학교 앞으로 아쿠가 찾아가기 까지 했다고...ㅎㅎㅎㅎㅎㅎㅎㅎ

해당 게임을 하면서.. 사실.. '머리참~ 잘썼어~!!'란 생각을 많이 했던것 같다..ㅎㅎ

오랜기간 즐겁게 할 게임일것 같은 돌아온 액션퍼즐 패밀리!

앞으로 출시될 게임을 기대하며!! 잠들기전에 나는 또 잠시 즐겨줘야 겠다. +_+b

 

 

Comments